평범한 행복/일상, 생활 정보

[이사] 2월 말 이사 / 포장이사 후기 (내돈내산)

방랑쪼 2021. 3. 23. 16:55
포장이사 업체 견적

2021.03.01 - [평범한 행복/일상 소중함、] - [이사] 이사 입주청소 업체 고르기, 견적, 체크리스트 (내돈내산)

 

[이사] 이사 입주청소 업체 고르기, 견적, 체크리스트 (내돈내산)

총 몇명이 작업하는지 시작시간/ 끝시간 추가비용 총비용 취소위약금 AS 1. 영구크린 🌟 (최종 선택) - 예약제 - 4일 전에 취소시 위약금 없음 - 인원 2명 - 3일내 무상 AS가능 - 범위가 넓은 곰팡이

mlmlml1.tistory.com

 

 

옐로우캡이사 🌟 (최종 선택)

(Y), 위매치 S등급(위매치에서 배정받지 않아서 평을 확인 못함), 1544-2424 1/6 11:00 견적 (국토교통부 허가업체)

 

 

 

7개 업체 견적을 받아도, 이게 맞는건지, 제대로 선택한건지 가장 불안했던 포장이사업체 고르기

오랜만에 이사라 감도 잡히지 않고, 주변에 최근 이사했던 분들이 다 포장이사, 청소에 대한 불만이 가득..

그래서 그런지 큰 기대도 없었고, 그냥 문제만 생기지 말고 무사히 끝나길 바랐다

 

결론은 대체적으로 만족 😃

속도도 빠르고, 팀원간 호흡도 좋아 보이는 팀,

이삿짐 정리하시면서 서로 이야기도 많이 하시고 밝은 분위기에서 작업하셔서 보기에도 좋았다

부엌 어머님이 실수를 조금 하셔서 나중에 다시 정리하는데 좀 애를 먹긴 했지만 그냥 이정도면 다행이다 싶었다

 

 

 

 

5톤에 1톤 2대라고 들었는데 차량은 2대만 (톤수가 좀 큰 차가 온건지는 모르겠다)

결국 짐 싣다가 차량 부족하다고 1톤 하나 더 부르고 해결되었고 이 문제에 대한 추가 비용은 없었다

 

도착지에서 시계, 블라인드, 커텐 등 세세한 것도 다 챙겨서 달아주시고

인테리어, 수납 정리에 대한 팁도 슬쩍슬쩍 하나씩 알려주셨다

 

그리고 가전, 가구에 큰 흠집은 없었다

그래도 문제가 좀 있었던 부분을 체크하자면

  • 2층 벙커침대, 구입한지 3개월도 안된 가구라서 흠집이 하나도 없었는데 이번에 이사하면서 흠집이 아주 많이 생김; 고가의 가구는 아니니, 그냥 이정도는 넘기기로
  • 식기세척기 호스 절단, 이건 아버지한테 허락 받고 진행하셨는데 절대 절단하지 말고 최대한 빼달라고 해야한다! 이사 후 설치하면서 애먹은 부분. 절단해버리면 AS기사님이 오셔서 다시 배수호스를 연결해야하고 그 후 또 설치기사님이 오셔야해서 돈은 돈대로, 시간도 낭비

부엌 정리

  • 깔끔한 성격이 아니신건지 모르겠지만 손이 더러운 상태로 그릇, 음식 봉지들 정리하셔서 그 부분이 조금 신경쓰임
  • 부엌에 있지 말아야할 물건들을 싱크대 아래에 마구 넣어두심

 

이사... 그냥 마음을 조금 내려놓고 이사를 진행하시면 좋지 않을까 싶다;

100% 만족은 없으니

 

아 그리고 꼭 출발 전날 가전, 가구 사진은 꼭 남겨두시길! 혹시 문제가 생길지 모르니

나는 동영상으로 하나하나 다 찍어두었다

 

 

 

 

 

10년간 살았던 우리 아파트

벽지 페인트, 방문, 창틀 페인트, 세면대 등등 내가 직접 하나하나 손봤던 곳들

새로운 주인 만나서 잘지내길, 안녕 ✋

 

 


이 글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,

공감❤️과 광고 클릭 🖱️

부탁드려요 🤩